미포병지번역

The Urgent Need for Wheeled Howitzers

103ROTC #20 / On Artillery 2024. 12. 9. 19:57

차륜형 곡사포의  긴급한 필요성

주요 용어 :
UAS Unmanned Aerial Systems
PLA People's Liberation Army
UON  Urgent Operational Need
CCP Chinese Communist Party
MLRS Mutiple Launch Rocket System
HIMARS High Mobility Artillery Rocket System
DOTMLPF-P doctrine, organization,  training,  materiel,  leadership and education,  personnel,  facilities,  and policy
MRAP Mine Resistant Ambush Protected

1.  2024년 3월 27일, Global Force Symposium에서 James Rainey 대장은 " 우리가  견인 포병의 효과에 대해 종말을 목격했다고 나는 믿는다"라는 의견을 발표했다. 소수의 포병인들은 육군의 미래 지휘관들의 의견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야전포병체계가 전장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지만, 대포병으로부터 심각한 취약점을 직면하고 있는 진행 중인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한 분석을 보다 강력하게 보고 있기 때문에, 대화력 레이더의 발달과 UAS의 급증은 자신의 포탄이 표적에 충격을 주기 전에  적군의 포화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포수가 방아끈을 당긴 후 바로 포반원은 이동할 필요가 있다. 러시아군과  인민해방군 (PLA)의 감지기-포수 (Sensor-to-Shooter) 능력은 발전된 미국 견인포병체계의 효과성을 약화시키고 차륜형 포병의 조달을 촉진하기 위해 긴급 운영 필요성(Urgent Operational Need (UON) 획득 통로(passway)를 필요로 한다.

Emerging Threats Necessitate Rapid Displacement
(출현하는 위협은 신속한 이동을 필요로 한다)

2. 우크라이나에서의 충돌은 장차 전쟁이 어떻게 펼쳐질지를 예측할 수 없을지라도, 이것은 대규모 전투작전에서 계속되는 간접사격의 타당성을 강화한다. 우크라이나의 한 선임장교는 Kiev를 향한 러시아군 대공세를 자신의 육군의 성공적인 격퇴를 한 이 역할에 다음과 같은 찬사를 보냈다 :  "그들을 살상한 것은 우리의 포병이었다. 그것이 그들 부대를 깨뜨린 것이었다. "  우크라이나에서 초기 성공에도 불구하고, 러시아군은 포병운용으로 우크라이나의 반격을 좌절시켰다. 2022년 7월, Jack Watling와 Nick Reynolds은 " 러시아 포병은 우크라이나 군대를 고착시키고, 우크라이나 군이 공세적 기동을 착수하려고 집중하는 것을 방해하고 있다."라고 기록했다. 거의 2년 뒤에 이러한 관찰은 우크라이나의 동쪽 영토의 반환 요구를  계속 방해하려는 중대한 이유로 남아있다.

3. 중국 공산당(CCP)의 지도자는 마찬가지로 유럽전쟁을 지켜보고 있었고, 교훈을 자신들의 군대를 바꾸는데 적용하고 있다. PLA가 징집병의 규모를 축소하기 시작하는 동안 장거리 포병을 포함한 앞선 무기류에 투자하는 것에 우선권을 계속 유지했다. 중앙위원회의 적극적인 5개년 계획은 PLA에게 2027년(CCC 100주년 기념일)까지 해안에서 100마일 떨어진 섬에 대한 상륙작전 외에는 다른 목적을 지원하지 않는 공격 능력을  현대화하는 임무를 위탁했다.  대만을 놓고 중국과 미국 간 전쟁은 공중과 해상 충돌이 될 것이라고 주장이 지배적일지라도, 만일 PLA가 해안 상륙 거점을 확보하고 Taipei를 강탈하고 반대편의 후속부대를 와해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다면 지상군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4. 사격 발사대의 정확성과 사거리면에서의 개선에도 불구하고, 비싸지 않은 UAS,  디지털 Google Map pin를 공유하는 민간인 탄착 관측자, 그리고 포반원의 전자적 흔적( 자주 병사의 휴대폰   사용에서 나오는)으로부터 위치를 찾는 능력을  포함하는 틀에 박히지 않은 관측자의 확산은 전장에서 곡사포반이 숨는 것을 점점 더 어렵게 한다. 제1차 세계대전부터 사막의 폭풍작전에 걸쳐서, 적은 거의 정찰자산을 포병 진지의 위치를 찾기 위해서 적의 전선 후방까지 충분히 종심 깊게 운용했다. 대포병 레이더의 발영은 원점(points-of-origin)을 더 식별용 이하게 했지만, 21세기의 기술은 종심 및 근접전투지역의 윤곽을  그리는 전통적인 선을 흐리게 한다. 이러한 새로운 감지기로부터 자료를 수집하고 표적처리 주기를 앞당기기 위해 충분할 정도로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서 PLA는 사람의 승인 없이 최적 발사기에 사격임무를 전달하기 위한 전장의 실시간 보기(view)와 인공적인 정보 프로그램을 지휘관에게 제공하기 위한 정보기반 네트워크에 투자하고 있다. 출현하는 PLA 기술만큼 정교하지는 않을지라도, 우크라이나와 러시아는 3분에서 5분 내에 사격임무를 처리하는 능력을 보여주는 야전포병 부대에게 표적처리 자료를 전달하는 비전통적인 방법을 찾았었다.

5. M777 견인 곡사포에 배치되는 미국 포수에게는 적에 의해 포착되어 3~5분 내에 대포병을 받는다는 것은 생존에 심각한 위협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2006년, BAE Systems이 생산한 M777로 보병 및 Stryker 여단을 직접지원하는데 운용되는 155밀리 표준 견인 곡사포로서 엄청나게 큰 M198을 대체했다. M777을 운용하는 절차는 진지로 진입하고 GPS로 위치를 검증하고 포수가 사격을 끝나자마자 바로 진지이탈하는 궤도형 자주포 M109 Paladin 보다 훨씬 힘이 든다. BAE Systems의 기술 소개책자에서는  M577의 포상 설치시간은 3분 이내이고 이동시간은 2~3분 이하라고 언급하고 있다. 하여튼 방탄복(body armor)을 입고서 90파운드의 포탄을 다루는 거친 환경에서 운영하고 그리고 야간에는 암시 고글(night-vision goggle)에 의존하는 병사에게는, 점령 또는 재위치하는 평균시간은 적어도 3배가 될 수 있다. NTC에서 화력지원 관찰자는 우크라이나의 5분 대포병 창을 훨씬 초과하는 평균적으로 M577 포수는 방열을 끝내는데 10분 50초, 사격임무처리에 8분 01초 그리고 이동하는데 8분 51초가 필요하다고 보고한다.

6. Excalibur 같은 정밀탄을 사격하지 않고서는, 전형적으로 표적에 대한 요망효과를 얻기 위해, 사격임무는 통상 소대에서 2문, 또는 1개 포대 5문이 동시 집중사격하는 것을 포수들이 3~6발 사격하는 것을 요구한다. 지속발사속도가 분당 2 발인 M577의 포수는 장비를 정리하고 포의 가신발톱을 빼내고 트럭에 곡사포를 연결하는 이동준비를 3분 내에 할 수 없을 수도 있다. 포반장은 병사들이 적재하지 못한 장비를 수집하는 것을 확인하고 운전병에게 운행(navigation) 방향을 제공하기 전에 이미 그들이 적으로부터 대포병사격을 받을 수도 있다. 병사를 수송하고 탄약을 실고서 곡사포를 견인하는 경-중간 전술차량은 장갑화되어 있지 않고 차량바퀴는 가진 차량은  Paladin의 궤도보다 포병 또는 박격포 포화에 영향을 받기 쉽게 한다.

Accelerating Procurement of a Wheeled Alternative
(차륜형 대안의 제공을 가속화하기)

7. 일부 방위 선임지도자는 견인 화포를 궤도형 MLRS 또는 차륜형 HIMARS로 대체하자고 주장한다. 하여튼  전장에서의 전술적 요구는 로켓 발사대로 발사할 수 없는 특수 탄약과 120밀리 박격포가 반복할 수 없는 대량사격을 필요로 한다. 적 장애물을 개척하는 전투공병을 대포만이 덮어 감추고 개활지를 넓은 폭으로 통과하는 우군부대를 차장하기 위해 필요한 연막은 대포(cannon)만이  제공할 수 있다. 그리고 기만작전을 위해 기동지휘관이  연막을  중요시한다. 155밀리 조명탄 2발은 평방 km의 어둠을 대낮 밝기로 바꿀 수 있고 병사들이 암시 가늠자 (night-vision sight)를 통해 볼 수 있도록 지형을 조명하는 동안 적외선 탄두는 어둠을 유지한다. 고시계사격 또는 어두운 환경에서 직접 방열로 MLRS와 HIMARS는 더 큰 원격 거리를 요구하는 반면, 곡사포는 고사계 사격 또는 어두운 환경에서 직접 방열로 적이 진지를 통과하려는 우군부대에게도 위험을 줄 수 있는 근접한 곳까지 사격할 수 있다. 육군은  이번 회기연도에 견인 곡사포를 차륜형 체계로 교체를 준비하기 위해 운용평가를 시작해야 한다.

8.  이 중대한 방책은 교리, 조직, 훈련, 지휘통솔/교육, 인원, 시설, 그리고 정책(DOTMLPF-P) 초월하는 기동체계를 야전 배치하는 결과가 옳다고 증명할 것이다. 차륜형 포병이 대대 배차용 자동차 집합소(motor pool)에 도착할 수 있기 전에 우수한 화력본부(Fire Center of Excellence)는 기술교범, 포수 자격기준, 그리고 화력지원 교리를 ~제병본부와 의논하에- 최신화해야 한다. 포병과 기술자는 친숙하지 않는 체계를 운용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을 받아야 한다. 신형 곡사포 시방서를 기초로 시설관리사령부(Installation Management Command)는 교량을 보강하고 motor pool을 확장하거나 정비실에 더 강력한 상부 기중기를 설치해야 한다. 이들의 각 노력을 위한 자금 제공은 현재의 자금 제공 우선순위와 보조를 같이 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육군이 이에 대한 운영평가를 빨리 마칠수록, 야전배치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한 지출요구를 더 신속하게 재계획할 수 있다.

9. 진화하는 전투환경의 주도로 신속하게 발전하는 군 구조를 기반으로 한 긴급 요구로서 견인포병을 교체하는 것은 국방장관에게는 전례가 없는 것은 아닐 것이다. 방위 선임지도자가 개인적으로 관련되도록 선택할 때, 지뢰 저항 매복 보호(Mine Resistant Ambush Protected (MRAP) 차량은 획득과정을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한 사례연구를 제공한다. 2차 세계대전 이후 가장 규모가 크고 신속한  물자획득계획 중에 하나인 MRAP 계획은 자금 제공을 승인하려는 양당 의회의 자진해서 하려는 마음가짐과 함께, 이라크  및 아프가니스탄에서 즉흥 폭발 장치 (improvised explosive devices)로부터 근무자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성을 옹호한 Robert Gates 장관으로부터 도움을 받았다. 2007년 MRAP를 조달하기로 한 결정에 이어서, 국방성은 정확하게 1년 뒤에 15,374개를 야전배치하려는 목표를 이행하기 위해서 7개의 분산된 상업 및 방산업체와 계약을 재정하기 위해서 주문을 시작했다. 육군은 첫 번째로 2008년까지 1,700 MRAP를 이라크에 전개되었던 부대로 선편으로 보냈다.

Evaluating Existing Procurement Options
(기존 조달 선택 사양에 대한 평가하기)

10. 미 육군은 구매하는 데 있어 실행가능한 선택사양이 이미 가용하기 때문에, 차륜형 포병을 조달하기 위한 방위 획득과정에서 시간을 허비하는 여러 단계를 우회통과하는 UON 통로를 추진해야 한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고비용의 F-35 Lightening 2 조달과는 다르게, 미 육군은 전 세계의 많은 육군이 차륜형 포병을 운용하기 때문에, 신기술, 개념적 설계, 또는 시제품을 개발하는 방위산업체가 불필요할 것이다. Denel Land Systems는 1987년 남아프리카 육군을 위해 G6 Rhino를 생산하기 시작했고, 프랑스 육군은 아프가니스탄, 레바논, 그리고 말리에서 전투작전 간 Caesars로 사격을 했다. 세르비아의 NORA-B32는 너무 유명해서 Azerbaijan은 군 현대화의 일부로서 이동 곡사포 48문을 구매하기 위해  339 밀리언 달러를 사용했다.

11. 미국의 신속한 대포 변형 노력을 위해서, 획득과정은 발사대의 실사격 능력 시연에  차륜형 포병체계 제작자를 초청하는 것으로 시작해야 한다. 6개 국내 및 국제 방산업체가 그림 1에서 보여주듯이 기동력이 있는 곡사포(mobile howitzer)를 생산한다.

12.  발사대 능력에 대한 시연은 기동성과 발사대 생존성과 함께 각 대포의 사거리와 정확도를 평가해야 한다. 6 차륜형 체계는 M777과 유사하게 모든 155밀리 변형 탄약을 사격할 수 있는 반면, 다른 차별화된 특성이 의미하는 바는 조달 결정은 생존성, 살상력, 인원배치, 그리고 전투지속능력 간 거래를 위한 타협을 요구할 것이라는 것이다. 자동화 장전의 포함여부는 곡사포가 포수를 단지 3~4명 또는 6~7명을 요구하는지를 결정한다. 자동 장전하는 Archer는 포탑(turret) 안에 21발의 완성탄을 보유하고 20초 안에 3발, 또는 격렬한 상황에서는 3분 안에 21발 모두를 사격할 수 있다. 비슷하게 NORA~B52는 24발의 완성탄을 운반할 수 있는 것을 자랑하고 분당 4발을 사격한다. 수동으로 장전되는 Atmos, Brutus Caesar, 그리고 G6 Rhino는 Archer와 NORA-B52의 1분 내 점령 및 이동시간을 공유하지만 포수의 신체적 능력은 사격속도를 저하시킨다.

13. 선택의 기준은 미육군이 통신, 항법, 그리고 사격통제를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와 같은 하부체계를 설치 또는 대체하는 것을 허용하는 개방형 네트워크 구조에 대한 요구를 설명해야 한다. 계약된 회사는 프로그램에 대한 전체 계약을 재협의할 필요가 없이 육군이 이들 체계를 교체하는 것을 허용하는데 동의를 해야만 한다. 이것은 업체가 Atmos에 대한 Elbit의 광고처럼, "advanced electronic suite"라고 깊게 새겨진 것을 제공한지라도, 발사대 제작사가 어떠한 보조체계에도 책임을 지지 않을 것이라고 규정함으로써 완수할 수 있다. BAE Systems은 전투관리체계와 음성 및 디지털 무전기를 설치하기 위한 Archer의 "open architecture interfaces"를 강조한다.

14. 조달 결정은 업체의 약정된 발주계획에 대한 비용을 비교검토해야 한다. 가장 값싼 체계가 첫 번째 곡사포를 발주하는데 5년이 걸린다면, 대신에 가장 빠른 발주를 약정하는 회사는 그들의 제안이 공장을 짓고 신규로 고용된 노동자를 교육하는 것을 포함한다면 현재 국제적인 주문을 처리하고 있는 BAE Systems 또는 Elbit Systems처럼 기존의 생산라인을 가지고 있는 다른 업체에 비해 너무 비쌀 수도 있다. AM General은 Brutus의 판매 특징으로서 가용한 포병 물자를 재결정하는 제조 접근법을 다음과 같이 선전한다. : "야전에 배치된 대포를 강화하고 탄도학의 핵심을 존치하고 야전에 배치된 강력한 견인트럭을 재사용함으로써, '야전 배치시간'이 상당히 개선되었다.' 장갑화된 포탑은 화학 작용제, 지뢰, 소화기 사격, 그리고 포탄 파편으로부터 포수에게 방호를 제공하지만, 따분한 조립과정은 완성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요구한다. 실제로 Caesar의 32톤 장갑 또는 심지어 더 중량인 47톤의 G6 Rhino는 발사대  무게가 만약 미육군이 운용하고 재급유하는 것을 덜 호소하게 되면 궁극적인 차별화된 것으로 판명될 수도 있다.

15. 마지막으로 차륜형 포병으로 변형은 예견할 수 있는 미래의 미육군 군구조에 계속 영향을 줄 수 있는 신병모집의 부족문제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병력이 완전하게 충원된 M777은 8명의 포수를 요구하지만, 자동으로 장전하는 차륜형 곡사포는 단지 3~4명 만을 필요로 한다. MLRS 또는 HIMARS의 포수처럼, Archer나 NORA-B52의 포수는 사격임무동안 차량의 운전석에 있으려고 할 것이다. 그리고 힘든 견인포병 포수훈련으로 스스로 빨리 지치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자동장전 대포 포수는 야전포병대대의 병력배치를 72~90명으로 줄이려고 할 것이다. 이런 인원부족 때문에, 그렇지 않으면 motor poll에 있을 곡사포를 부대가 운용할 수 있게 할 것이다.

Investing in Survivability and Lethality
(생존성과 살상력에 투자하기)

16. 1930년대, 미육군 Air Corps은 B-17 전폭기의 자체 방어를 위해 개량을 하는 것을 찬성해서 P-47 전투기의 비행거리 확장 필요성을 도외시했다. 이러한
획득 결정은 독일의 방공 및 요격기에 조종사, 항공요원, 그리고 전폭기 등에 대해 터무니없는 손실을  입혔다. 1943년 10월 14일, Schweinfurt에 대한 단일 폭격작전에서 B-17 291대중 82대 격추된 이러한 비극은 전쟁부에게 전투기 개발을 촉구하도록 몰아붙쳤지만, P-47 비행거리를 400마일 넘게 확대하는 여분의 연료 주머니를 만드는데 기술자와 제조사에게는 수개월의 기간이 필요했다. 1944년 3월까지, P-47이 폭격기를 유럽까지 바로 에스코트하는 새로운 능력은 B-17의 생존성을 개선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B-17이 표적에 도달하는 능력을 갖게 되어 파괴력도 개선되었다.

17. 미육군이 다음의 대규모 충돌(conflict)에서 야전포병 체계의 살상력을 유지할 더욱더 생존성을 가진 M777로 대체되기 전에 Schweinfurt 상공에서 B-17 82대의 손실에 유사한 재앙을 받지 않아야 한다. 미군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에 개입하지 않을지라도, 미육군은 견인포병을 대안으로 차륜형으로 대체하는 OOU 통로를 정당하게 하기 위해 이런 전투환경에서 얻은 교훈을 적용해야 했다. 이것은  육군의 화력 자산목록 내에서 또는 만일 방위 선임지도자가 이러한 현대화 노력의 중요성을 평가 등급을 올리는 것을 선택한다면 다른 방위 계획으로부터 자금을 재계획할 것을 요구할 것이다. 표준 획득절차를 계속하는 것을 허용하는 것은 이렇게 하지 않으면  2024년 10월에 2026년 회기연도 지출계획을 작성할 자금제공 결정을 지금 알릴 수 있는 DOTMLPF-P 평가를 지연시킨다.

18. 마지막 2개 요인은 이 강렬한 변형 개시를 선호한다. 첫째, 6개 방산업체가 이미 구매를 위해 출하를 기다리는(off-the-shelf) 체계를 선정하기 전에 육군 지휘부가 평가할 수 있는 발사대 능력 시연을 통해 다양한 차별화되는 특성을 가진 차륜형 곡사포를 생산한다. 둘째, 견인포병을 재배치하는 것은 지원차량, 사격통제체계, 그리고 아마 가장 중요한 현재 M777로 장비된 대대 것과 동일성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덜 비싼 투자이다.